성명 및 보도자료

작성자
대책위
제목

[성명] 용산참사 편향.왜곡, 이병호 국정원장 내정 철회하라!

작성일
2015.03.02 21:14:18
조회수
2,271
추천
0
문서 주소
http://mbout.jinbo.net/webbs/view.php?board=mbout_15&id=288
첨부파일1
PRESS_20150302.hwp size: 14.5 KB download: 310

[규탄 성명]

용산참사 편향/왜곡, 이병호 국정원장 내정 철회하라!

 

무리한 경찰의 강제진압으로 여섯 명의 국민이 하루아침에 사망한 ‘용산참사’를 편향?왜곡된 시각으로 ‘폭동’이라 규정하고, 오히려 “공권력 확립 계기로 삼자”(동아일보 2009.02.02 칼럼 <용산참사, 공권력 확립 계기로 삼자>)”던 자를 박근혜 정권은 국가정보원장으로 내정했다.

대선개입과 정치공작, 간첩사건 조작 등 ‘국가 조작원’이라는 국민적 비난 속에서 존립 근거조차 상실한 국가정보원의 새 수장에, 아무런 자질도 없고 권력에 기생하는 글들을 써내 던 이가 내정되었다는 것에 기가 막히고, 규탄하는 바이다.

 

편향/왜곡된 시각으로 돌아가신 철거민 희생자들까지 ‘불법을 저지른 사람들’이라고 매도하고 무리한 살인진압을 정당화할 뿐만 아니라, ‘(용산참사로) 공권력이 주눅 들어서는 안 된다’며 ‘추상같은 법 집행’을 운운하던 자가 국가 권력 기관의 장이 되는 것은, 심각한 공권력의 남용과 더 큰 사회적 참사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, 용산참사 유가족과 진상규명위원회는, 이병호의 국정원장 내정 철회를 촉구한다.

용산참사 살인진압 책임자 김석기의 공기업 사장 낙하산 임명과 이번 이병호의 국정원장 내정으로 분명해 진 것은, 박근혜 정권이 권력의 폭력기구로 전락한 공권력에 의지하지 않고는, 단 하루도 버틸 수 없는 부당한 정권이라는 점이다.

 

지금이라도 이병호에 대한 인사를 철회하고, 공권력의 폭력에 의지하지 않고는 감당할 수 없는 권력을 내려놓기를 촉구한다.

 

2015년 3월 2일

용산참사 진상규명 및 재개발제도개선위원회